오늘의 중고차는 조선의 마칸이라 불리는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더 볼드입니다. 중형 SUV 장점을 잘 보여주는 스포티지 더 볼드 중고차 가격, 연비 그리고 제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더 볼드 중고차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더 볼드 중고차

기아자동차의 중형 SUV 스포티지 더 볼드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생산된 스포티지 4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판매되었습니다.

 

기아 스포티지 더 볼드는 스포티지 4세대와 마찬가지로 디자인 때문에 출시 당시 저평가를 받은 부분이 있었습니다. 3세대 스포티지 R의 디자인과 자주 비교되었습니다.

 

하지만, 조선의 마칸이라는 별명이 붙으면서 중고차 시장에서 스포티지 더 볼드에 관심은 올라갔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은 개인적인 부분으로 정답은 없지만, 조선의 마칸이라는 별명이 붙은 것은 굉장히 재미있는 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포티지는 1993년부터 지금까지 20년이 넘도록 판매된 차량으로 기아자동차의 기술력을 증명해주는 차량입니다. 개인적으로 스포티지는 부족한점이 없는 차량으로 생각합니다.

 

차량의 출력과 성능적인 퍼포먼스, 효율적인 내부공간, 이질감 없는 주행질감까지 스포티지 더 볼드는 장점이 정말 많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포티지 더 볼드 중고차 가격

스포티지 더 볼드는 4세대와 마찬가지로 가솔린과 디젤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었고, 스포티지 더 볼드 출시 당시였던 2018년만 하더라도 디젤 SUV의 인기가 많아 중고차 시장에서 가솔린 차량보다 디젤 차량이 훨씬 많습니다.

 

스포티지 4세대와 마찬가지로 스포티지 더 볼드도 디젤 파워트레인으로 구매하실 분들에게 1.6 디젤보다는 2.0 디젤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이전 4세대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것과 동일합니다.

 

스포티지 더 볼느 1.6 디젤은 7단 DCT 미션이 적용되어서 내구성에 대한 이슈가 있는 상황입니다. 신차가 아닌 중고차이기 때문에 추후 엔진, 미션과 같은 고가의 부품 수리에 대한 위험성을 낮추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스포티지 더 볼드 2.0 디젤은 자동 6단 미션이 적용되어 내구성에 대한 이슈도 어느정도 해결되었고, 저속에서의 승차감도 좋습니다. 그리고 스포티지 더 볼드 2.0 가솔린도 자동 6단 미션이 적용되어 엔진 진동이 적은 가솔린 모델은 원하시면 추천드립니다.

 

스포티지 더 볼드 1.6 디젤 모델이 안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7단 DCT 미션의 빠른 반응으로 차량의 퍼포먼스가 자동 6단 미션보다 좋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 엔진과 미션상태가 좋은 스포티지 더 볼드 1.6 디젤 모델이 있다면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스포티지 더 볼드 중고차 가격

스포티지 더 볼드 중고차 시세는 스포티지 더 볼드 디젤 최소 1,400만원대부터 최대 2,500만원대까지, 스포티지 더 볼드 가솔린 최소 1,500만원대부터 2,400만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2륜밖에 없지만, 디젤 파워트레인은 2륜과 4륜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스포티지 더 볼드 시세 가솔린 2WD 디젤 2WD 디젤 4WD
2018년식 1,500~2,000 만원대 1,400~1,900 만원대 1,500~2,200 만원대
2019년식 1,600~2,200 만원대 1,500~2,100 만원대 1,600~2,300 만원대
2020년식 1,900~2,300 만원대 1,700~2,300 만원대 1,800~2,400 만원대
2021년식 2,000~2,400 만원대 1,900~2,400 만원대 2,000~2,500 만원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가격대와 라인업 스포티디 더 볼드는 2018~2019년식 스포티지 더 볼드 2.0 디젤 2WD 프레스티지 등급 이상의 중고차 매물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중고차 가격대는 1,600~1,800 만원으로 좋은 차량을 선택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스포티지 더 볼드 제원

2019년식 스포티지 더 볼드를 기준으로 파워트레인별 스포티지 더 볼드 제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는 2019년식 스포티지 더 볼드 1.6 디젤 2WD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4 전장 / 전폭 4,485~4,495mm / 1,85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싱글터보 전고 / 축거 1,635~1,645mm / 2,670mm 변속기 DCT 7단
배기량 1,598cc 윤거 전 / 후 1,609~1,613mm / 1,620~1,625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연료 디젤 공차중량 1,575~1,625kg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최고출력 136hp 전륜타이어 225~245mm / 45~60 / 17~19inch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최고토크 32.6kg.m 후륜타이어 225~245mm / 45~60 / 17~19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5.3~16.3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14~122g/km        

 

두 번째는 2019년식 스포티지 더 볼드 1.6 디젤 4WD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4 전장 / 전폭 4,485~4,495mm / 1,855mm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
과급방식 싱글터보 전고 / 축거 1,635~1,645mm / 2,670mm 변속기 DCT 7단
배기량 1,598cc 윤거 전 / 후 1,609~1,613mm / 1,620~1,625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연료 디젤 공차중량 1,640~1,690kg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최고출력 136hp 전륜타이어 225~245mm / 45~60 / 17~19inch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최고토크 32.6kg.m 후륜타이어 225~245mm / 45~60 / 17~19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3.8~14.6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29~137g/km        

 

세 번째는 2019년식 스포티지 더 볼드 2.0 디젤 2WD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4 전장 / 전폭 4,485~4,495mm / 1,85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싱글터보 전고 / 축거 1,635~1,645mm / 2,670mm 변속기 수동 6단
자동 6단
배기량 1,995cc 윤거 전 / 후 1,609~1,613mm / 1,620~1,625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연료 디젤 공차중량 1,670~1,715kg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최고출력 186hp 전륜타이어 225~245mm / 45~60 / 17~19inch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최고토크 41kg.m 후륜타이어 225~245mm / 45~60 / 17~19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3.8~14.4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31~137g/km        

 

네 번째는 2019년식 스포티지 더 볼드 2.0 디젤 4WD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4 전장 / 전폭 4,485~4,495mm / 1,85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싱글터보 전고 / 축거 1,635~1,645mm / 2,670mm 변속기 자동 8단
배기량 1,995cc 윤거 전 / 후 1,609~1,613mm / 1,620~1,625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연료 디젤 공차중량 1,720~1,770kg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최고출력 186hp 전륜타이어 225~245mm / 45~60 / 17~19inch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최고토크 41kg.m 후륜타이어 225~245mm / 45~60 / 17~19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2.4~12.9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48~154g/km        

 

다섯 번째는 2019년식 스포티지 더 볼드 2.0 가솔린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4 전장 / 전폭 4,485~4,495mm / 1,85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자연흡기 전고 / 축거 1,635~1,645mm / 2,670mm 변속기 자동 6단
배기량 1,999cc 윤거 전 / 후 1,609~1,613mm / 1,620~1,625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연료 디젤 공차중량 1,480~1,495kg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최고출력 152hp 전륜타이어 225~245mm / 45~60 / 17~19inch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최고토크 19.6kg.m 후륜타이어 225~245mm / 45~60 / 17~19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0.5~10.8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56~161g/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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