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 국산 박스카로 신차, 중고차 상관없이 극강의 실용성으로 엄청난 내부공간 효율을 보여주는 기아자동차 레이 1세대를 소개해드립니다. 2011~2017년 1세대 레이 중고차 가격부터 연비 제원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레이 중고차

기아자동차 레이 1세대 중고차

기아자동차 레이 1세대는 2011년부터 2017년까지 판매된 국산 박스카로 크기와 제원은 경차이지만 내부공간과 효율성은 경차 이상의 차량으로 지금까지도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대체 불가에 가까운 차량입니다.

 

출시 당시 기아 레이는 넓은 내부공간을 장점으로 국산 경차에서는 보기 힘든 박스카 디자인으로 경제성과 실용성을 극대화하여 많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보였고, 꾸준한 판매량을 지금까지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중고차 시장에서도 레이 중고차 가격이 다른 경차들과 비교하여 감가율 방어가 잘되고 있습니다. 레이 중고차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가격대를 낮게 예상하고 보면 옵션이 부족하거나 연식, 주행거리, 사고유무 등에 만족스럽지 못한 차량을 구입할 수 도 있습니다.

 

1세대 레이 중고차 가격

2011년부터 2017년까지 판매된 레이 1세대는 파워트레인은 2가지로 가솔렌 엔진과 가솔린 + LPG 엔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2013년 식부터 레이 1.0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중고차로 레이 1세대를 중고차로 구입하는 경우 추후 수리비 및 유지비를 고려하였을 때, 레이 가솔린 차량을 추천드리기 때문에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기준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레이 1세대 중고차 가격은 400만 원대부터 900만 원대까지 판매 중에 있습니다. 단, 연식, 옵션과 주행거리 등에 따라서 천만 원 이상의 레이 1세대 중고차 가격도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중고차로 레이를 구매하실 분들은 레이 가솔린 자연흡기 차량보다는 가솔린 터보 차량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세대 레이 가솔린 터보 중고차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출력입니다. 레이는 모닝, 스파크, 캐스퍼와 같은 경차이지만 차고가 높아 바람의 저항을 많이 받기 때문에 자연흡기로는 출력이 모자랄 것입니다.

 

출력이 부족한 1세대 레이 자연흡기 차량을 구매하시면 연비가 만족스럽지 않고 오르막길과 같은 출력이 필요한 부분에서 엔진음만 크고 앞으로 못 나가는 형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연식별 레이 중고차 시세

2011년식 레이 1세대 가솔린 중고차 시세는 400만 원대에서 500만 원대, 2012, 2013년식 레이 1세대 가솔린 중고차 시세는 400만 원대부터 600만 원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4, 2015년식 레이 1세대 가솔린 중고차 시세는 400만 원대부터 700만 원대, 2016, 2017년식 레이 1세대 가솔린 중고차 시세는 500만 원대부터 800만 원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레이는 우리가 알고 있는 4인승 일반적인 형태뿐만 아니라 뒷자리가 없는 벤형태도 출시하여 생각보다 트림이 다양합니다. 다양한 용도에 따라서 적절한 레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레이 1세대  제원

2015년식 레이를 기준으로 레이 1.0 가솔린 자연흡기와 1.0 가솔린 터보 제원을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2015년식 레이 1.0 가솔린 자연흡기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3 전장 / 전폭 3,595mm / 1,59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자연흡기 전고 / 축거 1,700mm / 2,520mm 변속기 토크컴버터 4단
배기량 998cc 윤거 전 / 후 1,410~1,416mm / 1,424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연료 가솔린 공차중량 1,040kg 후륜서스펜션 토션빔 액슬
최고출력 78hp 전륜타이어 165~175mm / 50~60 / 14~15inch 전륜제동장치 디스크
최고토크 9.6kg.m 후륜타이어 165~175mm / 50~60 / 14~15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3.5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28g/km        

 

두 번째, 2015년식 레이 1.0 가솔린 벤 자연흡기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3 전장 / 전폭 3,595mm / 1,59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자연흡기 전고 / 축거 1,700mm / 2,520mm 변속기 토크컴버터 4단
배기량 998cc 윤거 전 / 후 1,416mm / 1,424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연료 가솔린 공차중량 1,030kg 후륜서스펜션 토션빔 액슬
최고출력 78hp 전륜타이어 165mm / 60 / 14inch 전륜제동장치 디스크
최고토크 9.6kg.m 후륜타이어 165mm / 60 / 14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3.5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28g/km        

 

세 번째, 2015년식 레이 1.0 가솔린 터보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3 전장 / 전폭 3,595mm / 1,59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싱글터보 전고 / 축거 1,700mm / 2,520mm 변속기 CVT
배기량 998cc 윤거 전 / 후 1,410~1,416mm / 1,424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연료 가솔린 공차중량 1,110kg 후륜서스펜션 토션빔 액슬
최고출력 106hp 전륜타이어 165~175mm / 50~60 / 14~15inch 전륜제동장치 디스크
최고토크 14kg.m 후륜타이어 165~175mm / 50~60 / 14~15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3.2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31g/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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