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만 원대 가성비 중고차 더 뉴 그랜저 IG를 소개해드립니다. 기존의 그랜저 IG도 가성비 중고차로 소개해드렸는데 이번엔 더 뉴 그랜저 IG입니다.

 

더 뉴 그랜저 IG 중고차 가격이 1,000만 원 후반에도 있지만, 차량의 상태를 고려해 2,000만 원대 가성비 중고차로 더 뉴 그랜저 IG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뉴 그랜저 IG 2.5 연비, 제원 중고차 시세 등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IG 중고

더 뉴 그랜저 IG 중고차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IG는 기존 6세대 플랫폼을 사용한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출시한 모델입니다.

 

6세대 그랜저 IG부터 그랜저라는 차량이 과거처럼 회장님 차의 이미지가 아니라 프리미엄급의 이미지를 젊은 층의 성공한 이미지로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은 2,400cc 하이브리드와 6단 자동변속기, 2,500cc 세타 3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3,000cc 람다 2 LPi와 6단 자동변속기, 3,300cc 람다 2 가솔린과 8단 자동변속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전 그랜저 IG에서 출시하였던 2,200cc 디젤과 3,000cc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더 뉴 그랜저 IG 출시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판매율에 따라 판매량이 낮았던 두 파워트레인을 더 뉴 그랜저 IG 출시에서 제외한 것으로 보입니다.

 

더 뉴 그랜저 IG 중고차 가격

제가 가성비 중고차로 추천드리는 파워트레인은 더 뉴 그랜저 IG 2.5 가솔린모델로 중고차 시세는 무사고 차량 기준 2,300만 원대부터 3,6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3년 11월 기준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IG 2.5 주행거리 100,000km 이하 차량 중 가성비 중고차 가격은 약 2,100만 원입니다.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 가격대비 성능을 중점적으로 본 모델로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차량을 2,000만 원 초반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뉴 그랜저 IG 중고차 구매 시 주행거리 혹은 무사고 둘 중 하나를 포기하신다고 하면 1,800~1,900만 원에서도 더 뉴 그랜저 IG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더 뉴 그랜저 IG 고질병

첫 번째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IG 고질병은 누유입니다. 특히, 더 뉴 그램저 IG 뽑기 운에 따라서 누유가 심함 차량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고차로 구매 시 성능기록부와 누유 수리 기록 등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더 뉴 그랜저 IG 고질병은 핸들 잡음입니다. 핸들 잡음은 C-MOPS가 적용된 플랫폼을 사용했던 기존 6세대 그랜저 IG에서도 나타났던 부분으로 현대자동차는 공식적으로 결함이라고 인정하지는 않지만 차량 부품끼리 발생하는 소음으로 무상수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더 뉴 그랜저 IG 장점

첫 번째 더 뉴 그랜저 IG 장점은 실내 디자인입니다. 더 뉴 그랜저 IG 실내 디자인은 윗 등급의 제네시스와 비교하여도 뒤처지지 않는 실내 디자인 구성과 센터패시아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뉴 그랜저 IG 내부 공간 또한 4인 가족이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습니다. 그리고 더 뉴 그랜저 IG 실내 시트색상 중 베이지 계열 색상이 굉장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베이지시트 덕분에 젊은 여성 오너들이 많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두 번째 더 뉴 그랜저 IG 장점은 정숙성입니다. 더 뉴 그랜저 IG는 창문이 열려있을 때와 닫혀있을 때의 소음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질 정도로 차음이 굉장히 잘되어 있는 모델입니다. 노면소음도 잘 차단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더 뉴 그랜저 IG 장점은 운행질감입니다. 이 부분은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이지만, 실 차주들 대부분이 더 뉴 그랜저 IG 주행능력과 운행질감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더 뉴 그랜저 IG 단점

첫 번째 더 뉴 그랜저 IG 단점은 외부 디자인입니다. 장점인 실내 디자인과 상담되는 부분으로 더 뉴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첫 공개 당시 전면부 디자인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했던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인지 기존 6세대 그랜저 IG가 중고차 시장에서 더 인기가 많은 부분이 있습니다.

 

두 번째 더 뉴 그랜저 IG 단점은 전자식 버튼변속기입니다. 이 부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전자식 번튼변속기가 어색해서인지 사용이 불편했습니다.

 

세 번째 더 뉴 그랜저 IG 단점은 2.5 가솔린 모델의 경우 차량의 출력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2,500cc이지만, 자연흡기 차량이기 때문에 순간적이 출력이 높지 않습니다.

 

더 뉴 그랜저 IG 제원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IG 2.5 가솔린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진형식 I4 전장 / 전폭 4,990mm / 1,87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자연흡기 전고 / 축거 1,470mm / 2,885mm 변속기 자동 8단
배기량 2,497cc 윤거 전 / 후 1,602~1,612mm / 1,601~1,620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스 스트럿
연료 가솔린 공차중량 1,575~1,625kg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최고출력 198hp 전륜타이어 225~245mm / 40~55 / 17~19inch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최고토크 25.3kg.m 후륜타이어 225~245mm / 40~55 / 17~19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1.1~11.9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42~153g/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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