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20km/l 이상의 연비와 효율적인 실내공간을 자랑하는 기아자동차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차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높은 연비의 출퇴근용 중고차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정도의 차량이 없습니다.

기아자동차 니로 하이브리드 1세대 중고차

기아자동차 니로 하이브리드는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같은 1세대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 국산차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실연비, 중고차 가격, 장점과 단점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차

기아자동차 니로 하이브리드는 2016년 니로 첫 출시 후 2019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더 뉴 니로가 출시되었고, 가장 최근인 2022년부터 지금까지 풀체인지된 디 올 뉴 니로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는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마찬가지로 당시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전 세계 자동차시장에서 압도적인 연비로 포지션을 잡은 도요타 프리우스를 견제하기 위해 출시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는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는 다르게 지금까지도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중고차로 니로 하이브리드를 가성비있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출시한 1세대 모델을 고르시면 1,000원 중반에서 좋은 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출시한 1세대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은 최저 1,300만원대부터 최대 2,0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상태와 사고여부에 따라 가격차이는 존재합니다.

 

2016년식을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차를 구매하여도 하이브리드 부품 보증기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부품에 한에서 큰 걱정을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2017년식 130,000km이하, 노블레스 혹은 프레스티지 등급을 1,500만 원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정비성과 높은 연비의 차량유지비 등 중고차로서 니로 하이브리드는 엄청난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장점

첫 번째, 니로 하이브리드 장점은 연비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80~100km 정속주행 시 실연비 30km/l 이상을 기록하기도 하고 시내주행에서도 20km/l 이상은 거든하게 나오는 차량으로 연비만큼은 하이브리드 차량 중에서도 최고 수준에 속합니다.

 

두 번째, 니로 하이브리드 장점은 중고차 가격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니로 하이브리드 1세대 출시 당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시장반응 중 고장 시 수리비에 대한 걱정으로 부정적인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아자동차는 하이브리드 부품의 보증기간을 10년의 200,000km까지 늘려주고 니로 하이브리드 1세대 출시 당시 가격도 저렴하게 판매하였습니다. 그 결과 중고차 가격도 하이브리드 차량이지만 저렴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니로 하이브리드 장점은 실내 공간입니다. 경쟁차량인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니로 하이브리드와 실내공간을 비교하면 패스트백 디자인의 아이오닉보다 RA, 소형 SUV  디자인의 니로가 더 넓습니다. 차량의 공간이 넓다는 것은 무조건적인 장점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네 번째, 니로 하이브리드 장점은 정숙성입니다. 정숙성은 모든 하이브리드 차량의 장점으로 시동 시 엔진이 바로 구동되는 것이 아니라 전기모터로 구동되기 때문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첫 번째,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은 출력입니다. 장점 첫 번째인 연비와 반대되는 이야기로 연비가 좋은 만큼 출력부분에서 답답함이 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의 최고출력은 141hp이지만 엔진에서 105hp이고 나머지를 전기모터에서 책임지지만 모터의 충전에너지가 떨어지는 순간 엔진 출력으로만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답답함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두 번째,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은 외부소음입니다. 장점 네 번째인 정숙성과는 반대되는 이야기로 엔진이 개입되면 일반적인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높은 rpm으로 켜지면서 엔진소음이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차량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풍절음과 외부소음 차단에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1세대 제원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는 1,600cc GDi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답게 전기모터의 차량 운행 시 개입으로 연료효율을 최대한 높이는 형태의 구동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엔진형식 I4 전장 / 전폭 4,355mm / 1,80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GDi 전고 / 축거 1,545mm / 2,700mm 변속기 DCT 6단
배기량 1,580cc 윤거 전 / 후 1,565mm / 1,579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스 스트럿
연료 가솔린, 하이브리드 공차중량 1,425kg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최고출력 141hp, 105hp, 32kW 전륜타이어 205mm / 60 / 16inch 전륜제동장치 디스크
최고토크 170Nm, 15kg.m, 26.9kg.m 후륜타이어 205mm / 60 / 16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9.5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79g/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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