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시장을 겨냥하여 제작된 현대자동차의 야심작 i40 중고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i40 중고차 가격부터 연비 제원 그리고 중고차로 i40를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이유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 i40란?
현대자동차 i40는 제작단계부터 내수시장이 아닌 자동차의 본고장이라고도 할 수 있는 유럽시장 진출의 목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성능과 완성도 부분에서 같은 연식의 다른 자동차들보다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i40는 독일차들과 비교해서 성능적으로 빠지는 부분이 없다고 표현될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차량입니다. 특히, i40 고속주행에서 안정감과 핸들링은 일부 독일차들과 승부해도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i40는 비운의 차량으로 단종되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독일차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완성도 높은 마감과 성능을 높였지만, 가격도 같이 높이면서 i40 판매율이 저조하여 단종을 불러오게 된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더 뉴 i40 중고차
현대자동차 i40는 롱바디 세단 형태의 i40 살룬과 롱다비 해치백 형태의 i40 웨건 두 모델로 출시하였습니다. 그러나, 높은 신차가로 인해서 2019년을 끝으로 i40가 단종되었지만,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는 극강의 가성비 차량으로 환영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특히, 차박처럼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젊은 소비자층에서 i40 중고차를 구매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렴한 i40 중고차 가격과 넓은 실내공간으로 가성비 중고차로 인기가 많습니다.
현대자동차 i40는 2012년부터 2015년까지 1세대 i40를 출시하였고, 2015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더 뉴 i40가 2015년부터 2019까지 출시하였습니다.
1세대 i40 중고차 가격이 천만 원 이하로 구매해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연식을 챙겨가기 위해 페이스리프트된 더 뉴 i40 중고차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더 뉴 i40 살룬 중고차 가격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출시한 i40 중 세단 디자인의 더 뉴 i40 살룬 중고차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더 뉴 i40 살룬 중고차 가격은 최소 700만 원대부터 1,7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 뉴 i40 살룬 제원
2017년식 기준 현대자동차 더 뉴 i40 살룬 2.0 가솔린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엔진형식 | I4 직분사 | 전장 / 전폭 | 4,745mm / 1,815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전고 / 축거 | 1,470mm / 2,770mm | 변속기 | 자동 6단 |
배기량 | 1,999cc | 윤거 전 / 후 | 1,579~1,591mm / 1,585~1,597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가솔린 | 공차중량 | 1,470~1,490kg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최고출력 | 166hp | 전륜타이어 | 205~215mm / 50~60 / 16~17inch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최고토크 | 20.9kg.m | 후륜타이어 | 205~215mm / 50~60 / 16~17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0.9~11.3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49~155g/km |
2017년식 기준 현대자동차 더 뉴 i40 살룬 1.7 디젤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엔진형식 | I4 직분사 | 전장 / 전폭 | 4,745mm / 1,815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전고 / 축거 | 1,470mm / 2,770mm | 변속기 | DCT 7단 |
배기량 | 1,685cc | 윤거 전 / 후 | 1,579~1,591mm / 1,585~1,597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디젤 | 공차중량 | 1,540~1,560kg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최고출력 | 141hp | 전륜타이어 | 205~215mm / 50~60 / 16~17inch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최고토크 | 34.7kg.m | 후륜타이어 | 205~215mm / 50~60 / 16~17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5.3~16.1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16~123g/km |
더 뉴 i40 웨건 중고차 가격
살룬과 마찬가지로 2015년에 페이스리프트로 출시한 웨건 디자인의 더 뉴 i40 웨건 중고차 가격은 최소 900만 원대부터 최대 1,7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 뉴 i40 웨건과 살룬의 성능은 동일하고 실내공간의 영역에서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 넓은 실내공간과 효율성 때문에 더 뉴 i40 웨건이 살룬보다 평균 150만 원 정도 더 비쌉니다.
더 뉴 i40 웨건 제원
2017년식 기준 현대자동차 더 뉴 i40 웨건 2.0 가솔린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엔진형식 | I4 직분사 | 전장 / 전폭 | 4,820mm / 1,815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전고 / 축거 | 1,470mm / 2,770mm | 변속기 | 자동 6단 |
배기량 | 1,999cc | 윤거 전 / 후 | 1,579~1,591mm / 1,585~1,597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가솔린 | 공차중량 | 1,510~1,530kg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최고출력 | 166hp | 전륜타이어 | 205~215mm / 50~60 / 16~17inch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최고토크 | 20.9kg.m | 후륜타이어 | 205~215mm / 50~60 / 16~17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0.4~10.7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58~163g/km |
2017년식 기준 현대자동차 더 뉴 i40 웨건 1.7 디젤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엔진형식 | I4 직분사 | 전장 / 전폭 | 4,820mm / 1,815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전고 / 축거 | 1,470mm / 2,770mm | 변속기 | DCT 7단 |
배기량 | 1,685cc | 윤거 전 / 후 | 1,579~1,591mm / 1,585~1,597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디젤 | 공차중량 | 1,575~1,595kg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최고출력 | 141hp | 전륜타이어 | 205~215mm / 50~60 / 16~17inch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최고토크 | 34.7kg.m | 후륜타이어 | 205~215mm / 50~60 / 16~17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5.4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22~129g/km |
'가성비 중고차 찾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랜저 HG 300 중고차 가격 연비 제원 (0) | 2024.01.04 |
---|---|
그랜저 HG 240 중고차 가격 연비 제원 (0) | 2024.01.02 |
현대자동차 베뉴 중고차 가격 연비 제원 (0) | 2023.12.28 |
베라크루즈 중고차 가격 연비 제원 (0) | 2023.12.27 |
더 뉴 맥스크루즈 중고차 가격 연비 제원 (0) | 2023.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