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중고차 구입 시 꼭 알고 구입하시길 바라며, 트레일블레이저 고질병과 장점과 단점 그리고 중고차 시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시들어가는 쉐보레의 저력을 보여준 대표적인 차량으로 중고차로 구입 시 합리적인 금액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최신 플랫폼 그리고 현대, 기아자동차보다 높은 연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레일 블레이저 중고차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중고차

쉐보레의 새로운 소형 SUV 라인업인 트레일블레이저는 2019년 처음 공식적으로 공개되었고, 국내 자동차 시장에는 2020년 1월 16일에 첫 출시가 이루어졌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출시 당시 신차 출시가는 가장 낮은 트림인 트레일블레이저 LS가 1,995만 원, 최고 트림인 트레일블레이저 RS가 2,620만 원으로 가격대는 나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추가옵션을 모두 추가했을 경우 최대 3,332만 원까지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이 상승하여 풀옵션 가성비는 굉장히 낮습니다. 그래서 풀옵션 차량보다 필요 옵션만 추가해서 출시된 트림이 많았습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으로 신차공개와 동시에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쉐보레 브랜드 특성상 출시 3년이 지난 현시점에서 트레일블레이저 중고차 감가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 파워트레인은 3 기통의 1.2 가솔린 터보와 CVT 변속기 조합과 3 기통 1.3 가솔린 터보와 CVT 변속기 조합 두 종류로 출시하였습니다. 단, 트레일블레이저 1.3 가솔린 터보는 2WD와 4WD를 선택할 수 있고, 트레일블레이저 1.3 가솔린 터보 4WD의 경우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됩니다.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중고차 시세

2024년 1월 기준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중고차 시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식 모델명 중고차 시세
2020년식 트레일 블레이저 1.2 가솔린 터보 2WD 1,300만원대부터 1,400만원대까지
트레일 블레이저 1.3 가솔린 터보 2WD 1,200만원대부터 1,700만원대까지
트레일 블레이저 1.3 가솔린 터보 4WD 1,700만원대부터 1,900만원대까지
2021년식 트레일 블레이저 1.3 가솔린 터보 2WD 1,300만원대부터 1,900만원대까지
트레일 블레이저 1.3 가솔린 터보 4WD 1,900만원대부터 2,100만원대까지
2022년식 트레일 블레이저 1.3 가솔린 터보 2WD 1,500만원대부터 2,100만원대까지
트레일 블레이저 1.3 가솔린 터보 4WD 2,100만원대부터 2,300만원대까지
2023년식 트레일 블레이저 1.2 가솔린 터보 2WD 1,800만원대부터 1,900만원대까지
트레일 블레이저 1.3 가솔린 터보 2WD 1,600만원대부터 2,300만원대까지
트레일 블레이저 1.3 가솔린 터보 4WD 2,300만원대부터 2,600만원대까지

트레일블레이저 고질병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고질병 중 대표적인 것은 엔진오일 감소입니다.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초기 엔진오일 감소 이슈가 나타나기 시작하였고, 당시 쉐보레 서비스센터의 미흡한 대응과 수리로 논란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국산차에서 엔진오일 감소 이슈는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MD였는데 당시 현대자동차는 전체 무상리콜을 진행했지만,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 엔진오일 감소에 관해서 공식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 엔진오일 감소 고질병은 차량 운행 중 차량제어에 심각한 문제를 줄 수 있고, 엔진 파손과 같은 문제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중고차를 구매하실 경우에는 리콜이력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이후 운행 중 수시로 엔진오일량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 장점

트레일 블레이저 차량 차주분들이 느끼는 장점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트레일 블레이저 출시 당시 실내 내장품질이 개선되면서 가죽 암래스트, 기어노브, 스티어링휠 등의 퀄리티가 높아졌습니다.
  2. 트레일 블레이저 세련된 디자인이 장점이며 무엇보다 RS 트림과 액티브 트림에서의 차이를 명확하게 나타내면서 차별성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리고 동급에서 거의 유일하게 파노라마 선루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트레일 블레이저 운행 시 하체에서 올라오는 소음과 진동이 동급 SUV 중 단연 최고라 불릴 수 있을 정도로 기본기가 탄탄한 하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 서스펜션의 구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이 선호하는 주행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트레일 블레이저 실내 공간은 동급 소형 SUV보다 넉넉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특히 헤드룸과 레드룸이 생각보다 넓어서 성인 남성이 차박을 하여도 될 정도입니다.

 

트레일 블레이저 단점

트레일 블레이저 차량 차주분들이 이야기하는 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트레일 블레이저의 부족한 출력과 연비가 단점입니다. 3 기통의 엔진으로 출력이 동급 차량들과 비교해서 부족하고 연비 또한 공인연비보다 낮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2. 트레일 블레이저 RS 트림 시트 소재가 탄탄한 형태를 유지하지만 몸이랑 붙지 않아 불편함을 줍니다.
  3. 트레일 블레이저 고속 주행 시 외부 소음이 많이 들어옵니다. 엔진의 떨림과 진동 그리고 하부에서 올라오는 소음, 밖에서 유입되는 풍절음 등이 운전자에게 불편함을 주고 있습니다.
  4. 트레일 블레이저는 2열 송풍구가 없습니다. 그래서 2열에 사람이 앉을 경우 환기가 원활하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5. 트레일 블레이저 차선유지보조장치 활성화를 위해서는 항상 스티어링휠을 잡고 차선을 유지해야 합니다. 편한 운전자세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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