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차량 중 유일하게 저공해차 인증을 받지 못해 외면당한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쉐보레의 마케팅 및 국내 정책에 대한 이해 실패로 낮은 판매율을 기록한 비운의 차량입니다.

 

하지만,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를 중고차로 구매할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올 뉴 말리부가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외면당하고 저공해차 혜택을 받지 못한 부분이 중고차 가격에 반영되어 가성비 중고차가 되었습니다.

쉐보레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중고

쉐보레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중고차

쉐보레의 올 뉴 말리부 차량은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동급대비 압도적인 스펙을 자랑하는 쉐보레의 대표 세단모델입니다.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신차출고가는 3,140만원을 시작으로 추가 옵션별로 4,000만 원을 가볍게 넘긴 차량이었지만, 현재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은 50~65% 감가율을 기록하였습니다.

 

올 뉴 말리부 출시 당시 GM은 당시 최신 플랫폼 입실론2를 적용하여 차체의 크기를 키우고 안성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3D 그래픽을 통해 필요 없는 부분에는 과감하게 구멍을 뚤어버리면서 차량의 무게를 줄였습니다.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

쉐보레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출시되었고, 1.8 하이브리드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중고차 시세는 1,100만원대부터 1,400만 원대의 중고차 가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2017년식 올 뉴 말리부 주행거리 100,000km 이하 가성비 중고차 가격은 약 1,300만 원대에서 1,400만 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고질병 및 잔고장

첫 번째 올 뉴 말리브 하이브리드 고질병 및 잔고장은 주간주행등 오작동이 있습니다. 전면 방향지시등 점등 시 동 방향 주간주행등이 오작동하는 고질병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주간주행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고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고질병 및 잔고장은 시동 꺼짐 오작동이 입니다. ISG 아이들링 스톱&고 시스템이 오작동하여 시동이 꺼지는 현상으로 서비스센터에서 로직이 개선된 소프트웨어 재설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장점

첫 번째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장점은 중고차 가격입니다. 쉐보레 차량 특성 상 동급 차량 기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차량보다 감가율이 높습니다.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중고차 동급의 경쟁차인 소나타와 K5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평균 300만 원 정도 저렴합니다.

 

두 번째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이전 올 뉴 말리부 중고차 추천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비슷한 연식의 동급 차량들과 비교하면 올 뉴 말리부 디자인이 제일 세련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개인취향이지만, 중고차 구매 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세 번째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장점은 연비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답게 연비가 굉장히 잘 나옵니다.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실 주행연비는 시내주행 시 평균 17km/l, 고속주행 시 평균 18.5km/l를 보여줍니다. 

 

네 번째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장점은 주행질감입니다. 쉐보레 차량답게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주행질감이 단단하고 부드럽습니다. 특히 EV모드에서 출발할때는 모터의 출력으로만 가는데 전기차를 탄 것처럼 부드럽습니다.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단점

첫 번째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단점은 세제혜택과 저공해자동차 혜택 불가입니다.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차량 중 유일하게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저공해자동차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CO2 배출량이 95g/km로 기준 배기가스 초과로 저공해 자동차 혜택을 받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지만, 친환경지원금, 개별소득세 할인, 취등록세 할인, 공영주차장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차량인 것입니다.

 

두 번째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단점은 저속에서의 엔진 소음입니다.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저속 운행 시 모터가 가동되면서 실내가 정숙해지지만 하부 소음과 풍절음이 실내로 많이 유입되는 편입니다.

 

세 번째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단점은 트렁크 공간입니다. 경쟁차들의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위치하고 있지만,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뒷자리 공간까지 사용하여 일반 모델보다 트렁크 공간이 약 100L 작습니다.

 

하지만, 트렁크를 사용 못할 만큼의 공간이 적은 것은 아닙니다.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차량이 동급대비 트렁크 공간이 작은거지 실 생활 시 모자란 것은 아닙니다.

 

쉐보레 올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제원

2018년식 기준 쉐보레 올 뉴 말리브 하이브리드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엔진형식 I4 전장 / 전폭 4,925mm / 1,85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자연흡기 전고 / 축거 1,470mm / 2,830mm 변속기 자동 6단
배기량 1,796cc 윤거 전 / 후 1,594mm / 1,597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스 스트럿
연료 가솔린, 하이브리드 공차중량 1,530kg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최고출력 182hp, 124hp 전륜타이어 225mm / 55 / 17inch 전륜제동장치 디스크
최고토크 18kg.m, 38.3kg.m 후륜타이어 225mm / 55 / 17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7.1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95g/k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