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원대 가성비 SUV 중고차로 소개해드릴 모델은 쉐보레 더 뉴 트랙스입니다. 쉐보레 특유의 탄탄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는 차량으로 SUV 가성입 중고차입니다. 더 뉴 트랙스 중고차 가격 구매 시 확인해야 하는 고질병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쉐보레 더 뉴 트랙스 중고차

더 뉴 트랙스 중고차

쉐보레 더 뉴 트랙스는 소형 SUV 시장의 문을 연 대표적인 챠랑으로 1세대 트랙스의 딱딱하고 올드한 디자인에서 둥글둥글하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1세대 트랙스에서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출시된 차량입니다.

 

더 뉴 트랙스는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쉐보레에서 출시한 소형 SUV로 6년이라는 시간 동안 판매된 차량입니다. 판매량이 높았던 차량은 아니었기 때문에 중고차 시장에 매물이 많이 있지 않습니다.

 

쉐보레 더 뉴 트랙스 차량 크기, 중고차 가격, 실내공간, 활용도 등 전체적인 부분을 확인해보았을때 사회초년생에게 가성비 중고차로 강력추천드리는 차량입니다.

 

더 뉴 트랙스는 2021년 연식변경을 통해 가솔린 모델만 엔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더 뉴 트랙스 가솔린 모델에는 MPi엔진이 탑재되었지만, 연식변경을 통해 1.4 GDi엔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4 GDi가 들어간 더 뉴 트랙스 중고차 가격은 높아 가솔린 모델은 변경 전 모델을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뉴 트랙스 중고차 가격

쉐보레 더 뉴 트랙스 파워트레인은 1.4 가솔린과 1.6 디젤로 출시 되었습니다. 더 뉴 트랙스 중고차 시세는 500만 원대부터 1,9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 뉴 트랙스 1.4 가솔린 중고차 가격은 700만 원대부터 1,800만 원대까지, 더 뉴 트랙스 1.6 디젤 중고차 가격은 500만 원대부터 1,900만 원대까지 트림별, 옵션별, 사고유무에 따라 나누어져 있습니다.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 더 뉴 트랙스 매물을 살펴보면 LTZ 트림 이상, 주행거리 100,000km 이하 더 뉴 트랙스 1.4 가솔린은 1,100만 원대에서 1,500만 원대 사이에, 더 뉴 트랙스 1.6 디젤은 900만 원대부터 1,300만 원대 사이에 괜찮은 매물들이 많습니다.

 

더 뉴 트랙스 고질병

대표적인 더 뉴 트랙스 고질병은 냉각수 누수입니다. 냉각수 누수는 냉각수 보조탱크를 덮고 있는 후드를 열어야만 보이는 부분으로 냉각수 충전 이후 빠르게 소진된다면 꼭 냉각수 누수를 의심해 보고 점검받으시가 바랍니다.

 

냉각수 누수가 심각한 수준으로 방치된다면 워터 펌프, 써모스탯, 냉각 호스 등 여러 부품으로 누수된 냉각수가 퍼져나가게 됩니다. 더 뉴 트랙스 고질병인 냉각수 누수는 빠르게 대처해야 수리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더 뉴 트랙스 장점

첫 번째 더 뉴 트랙스 장점은 안정성입니다. 2021년 진행된 IIHS 충돌안전도 평가기관의 소형 SUV 부문 평가에서 4번째로 좋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1등은 아니지만, 더 뉴 트랙스의 플랫폼은 2011년 1세대 트랙스의 플랫폼을 그대로 사용 중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더 뉴 트랙스는 10년이 지난 플랫폼으로 4위를 차지한 것입니다.

 

두 번째 더 뉴 트랙스 장점은 트렁크 적재 공간입니다. 더 뉴 트랙스 2세대, 2016년 기준 소형 SUV 경쟁차량으로는 현대 아이오닉, 코나, 기아 니로 등이 있습니다. 경쟁차량들의 트렁크 적재공간은 40~42L이지만, 더 뉴 트랙스는 무려 53L로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줍니다.

 

세 번째 더 뉴 트랙스 장점은 주행성능입니다. 쉐보레 차량들의 전체적인 특징으로 차량의 프레임과 문짝 등 강성이 높고 튼튼하게 제작하여 동급 국산차들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의 안전하고 짜임새 있는 주행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 번째 더 뉴 트랙스 장점은 뒷자리 220 볼트입니다. 이 부분은 캠핑과 차박을 하시는 분들에게 엄청난 장점이라고 느껴질 부분입니다. 더 뉴 트랙스는 전기차가 아니지만 뒷자리 하단에 220볼트 콘센트가 존재합니다. 물론 150와트 정도로 전력 한계선이 존재하지만, 충분히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뉴 트랙스 단점

첫 번째 더 뉴 트랙스 단점은 미션입니다. 더 뉴 트랙스에는 보령 미션, 젠 3 버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보령 미션은 내구성에 있어서 문제가 있는 미션이지만, 개선된 젠 3 버전으로 내구성은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더 뉴 트랙스에 탑재된 보령 미션 젠 3 버전은 타 브랜드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미션들과 비교하면 변속 반응이 느리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더 뉴 트랙스 단점은 전방센서의 부재입니다. 더 뉴 트랙스는 아무리 높은 트림을 선택하더라도 전방센서 옵션이 없습니다. 운전이 익숙한 분들에게는 큰 어려움이 없을 수 있지만, 첫차로 더 뉴 트랙스를 구입하시는 경우에는 주차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더 뉴 트랙스 단점은 핸들 열선의 부재입니다. 두 번째 단점인 전방센서 부재와 마찬가지로 아무리 높은 트림의 풀옵션 차량을 선택하더라도 더 뉴 트랙스는 핸들 열선이 없습니다.

 

2020년식 더 뉴 트랙스 LT 트림 이상에서는 핸들 열선이 탑재되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식 더 뉴 트랙스 중고차 가격은 가성비라고 부를 수 없을 정도입니다.

 

네 번째 더 뉴 트랙스 단점은 통풍과 열선시트 온도조절이 안된다는 것과 오토 에어컨이 없다는 것입니다. 옵션은 있지만 조절이 안된다는 부분은 정말 생각할 수 록 어이없는 더 뉴 트랙스의 단점입니다.

 

다섯 번째 더 뉴 트랙스 단점은 사이드 미러 락 폴딩 기능 부재입니다. 주차공간이 좁은 우리나라 특성상 사이드 미러 락 폴딩 기능은 거의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쉐보레는 더 뉴 트랙스뿐만 아니라 풀체인지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에서도 사이드 미러 락 폴딩 기능을 넣어주지 않았습니다.

 

여섯 번째 더 뉴 트랙스 단점은 중앙 센터콘솔이 없습니다. 아무리 소형 SUV이지만, 준중형 차량인 아반떼, K3에도 들어가는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센터콘솔이 없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려운 단점입니다.

 

더 뉴 트랙스 중고차 구입 시 꿀팁

더 뉴 트랙스를 중고차로 구입 시 장거리를 많이 타시는 경우에는 1.6 디젤을 선택하시고, 단거리 혹은 시내주행이 많은 경우에는 1.4 가솔린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더 뉴 트랙스 고질병에서 설명드린 냉각수 누수는 중고차 구입 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뉴 트랙스는 신차 구매자는 대부분이 여성분들과 사회초년생이었으므로 더 뉴 트랙스 중고차 성능기록부를 보면 작은 사고들이 잡혀있는 차량들이 있습니다. 운행에 관련된 사고가 아니라면 중고차 선택 시 사고유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쉐보레 더 뉴 트랙스 제원

더 뉴 트랙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과 디젤 두 종류이고 가성비 중고차로 선택되는 기준은 2016~2018년식 더 뉴 트랙스 차량으로 파워트레인별 제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17 더 뉴 트랙스 1.4 가솔린 제원을 아래와 같습니다.

엔진형식 I4 전장 / 전폭 4,255mm / 1,77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싱글터보 전고 / 축거 1,650mm / 2,555mm 변속기 자동 6단
배기량 1,362cc 윤거 전 / 후 1,541mm / 1,540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스 스트럿
연료 가솔린 공차중량 1,370kg 후륜서스펜션 토션빔
최고출력 140hp 전륜타이어 205~215mm / 55~70 / 16~18inch 전륜제동장치 디스크
최고토크 20.4kg.m 후륜타이어 205~215mm / 55~70 / 16~18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2.2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42g/km        

 

2017 더 뉴 트랙스 1.6 디젤린 제원을 아래와 같습니다.

엔진형식 I4 전장 / 전폭 4,255mm / 1,77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싱글터보 전고 / 축거 1,650mm / 2,555mm 변속기 자동 6단
배기량 1,598cc 윤거 전 / 후 1,541mm / 1,540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스 스트럿
연료 가솔린 공차중량 1,415
kg
후륜서스펜션 토션빔
최고출력 135hp 전륜타이어 205~215mm / 55~70 / 16~18inch 전륜제동장치 디스크
최고토크 32.8kg.m 후륜타이어 205~215mm / 55~70 / 16~18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4.7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33g/km        

 

 

반응형